인수
2004. 04 코스닥 업종 시가총액 1위 기업 등극
2004. 06 중국 해홍社와 합작법인 설립, 롄종 공동경영 시작
2004. 08 IBM과 IT 아웃소싱에 대한 계약 체결
2004. 09 강원도 춘천시와 연구소 이전에 대한 협약 체결
2004. 11 게임 개발 스튜디오 'NHN게임스' 설립
2005. 04 김범수, 최휘영 각자대표 체제 시작
네이버는 라인 주식회사, 라인플러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라인씨앤아이 등 98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일본, 미국, 영국, 중국, 베트남, 대만, 태국 등지에 해외법인이 있다. 해외연구소로는 '네이버 · 라인 - 홍콩과학기술대학 AI 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 등이 있다.
*사업분야
서치플랫폼
라인의 성공요인에는 4가지가 있다. 첫 번째로 사용자 수준에 맞춘 간편하고 편리한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셰이크잇’기능을 사용하면 폰을 흔들면 친구추가가 자동으로 된다. 그렇게 되면 서로 전화번호를 교환하지 않더라도 대화를 할 수 있다. 또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해서 메시지, 데이터 전
라인의 가장 큰 문제는 카카오톡과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이모티콘과 게임 등이 겹치고 있는데 수익구조가 비슷하기 때문에 피할 수 없는 측면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또한 비슷해지는 측면을 지니는데 구체적인 사례로는 라
현재에도 물론 광고 중심으로 촉진활동이 벌어지고 있지만 과거보다 훨씬 더 다양한 모습으로 촉진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 라인은 일본에서 라인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라인 오프라인-샐러리맨(114화)'과 '라인타운(50화)'이 제작돼 지난달까지 TV도쿄를 통해 방영했다.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애니메
연구원이 개발한 카카오톡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뒤로 NHN의 라인, 다음의 마이피플,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UC와 틱톡이 경쟁을 하고 있다. 우리는 이중에 NHN이 개발한 라인에 주목했다. 검색시장 점유율 70%라는 시장 지배적 지위에 있는 국내 인터넷 검색시장 최강자인 NHN이지만 모바
백과형 데이터베이스가
우선 적용된 베타서비스
네이버 통합검색의 새로운 항목으로 추가
어학 서비스 제공 (2011)
듣기와 말하기 및 읽기를 위한 컨텐츠 개발
학습과 게임을 접목시킨
신개념 일본어 온라인 학습 서비스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접목, 누구나 쉽게 일본어를 배울 수 있음
네이버(NHN)
(1) 일반 현황
네이버는 1999년 6월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어 2000년부터 통합검색 및 뉴스, 이미지 파일 지원을 시작으로 종합 포털 사이트로서의 조건을 갖추기 시작하였고 2002년에 '인조이재팬' 서비스로 일본으로 진출하기도 하였다. 또한 2002년 10월에 시작한 네이버 지식in 서비스로 여러
네이버에 합류하게 된다. NHN은 이후 세 사람이 업무와 권한을 나눠갖는 3두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공동경영의 대표적 사례라 할 수 있다. 또 NHN은 '7인의 전략위원회'라는 특이한 의사결정 구조도 갖고 있는데 3인 대표 외에 천양현 일본법인 대표, 김정호 중국법인 대표,허홍 최
2011년 NHN 재팬이이 출시한 네이버라인은 모바일 기기나 PC를 통해 가입자들끼리 무료로 메신저나 음성통화가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스티커 등 각종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등 철저히 일본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콘텐츠로 일본 시장에서 차별화를 꾀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많은 경쟁자 속에